다양함 | 잘되는 사이트는 어떻게 만들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마트드림 작성일15-09-12 13:35 조회7,624회 댓글0건본문
잘되는 사이트, 안되는 사이트 ... 거의 처음 홈페이지를 제작할려고 오시는 고객과 상담을 하다보면,
90%는 벌써 답이 나옵니다. 나머지 10% 뒤늦게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라 변수가 생깁니다. ^^
첫번째는 무엇보다 홈페이지를 왜 만드는지 그 목적이 중요합니다.
굳이 제작비 몇백 들어가고, 관리비 매달 발생하는 홈페이지를 왜 만들려고 하는지...
조금만 생각하면 목적에 맞춰서 기존 포털의 블로그를 이용하는 게 더 좋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작시에 목적이 분명하면 그 방향에 맞춰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모두
다양한 아이디어를 드릴 수 있어 그 사이트의 완성도 또한 높아집니다.
예를들어, 집을 꾸미는데, 이 집을 20대의 부부들이 사용하는지, 60대의 어르신이 사용하는지,
전체적인 벽지,장판 색상부터 가구들 종류, 편의성까지 당연히 달라질테니까요.
항상 홈페이지 제작도 사업의 수익향상을 위한 투자라는 부분을 고려하여,
정확한 목적을 정하도록 하세요.
두번째는 지속적인 관리입니다.
아무리 홈페이지가 잘 만들어져도 지속적인 관리가 되지 않으면,
오히려 없는 것보다 못합니다.
설마 없는 것 보다야... 하는 의문을 던지는 분도 있겠지만,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글이나 회사연혁이 2009년 이후로 없다고 생각해보세요.
고객들은 사이트에 와서 보고, 이 회사가 없어졌거나, 많이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처음 찾아온 회사의 첫 이미지에서 신뢰감을 잃게되는 것입니다.
위의 경우는 심한 경우이고, 사소하게는 홈페이지에 오류나 오타가 있어도 같은 것입니다.
고객들은 큰 것에도 실망하지만, 사소한 것도 같습니다.
처음만나는 고객과의 접점, 홈페이지 ... 지속적인 관리가 힘들다면,
처음 제작시에 방향을 잡아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부분은 제외하고 진행을 하시고,
가능하면, 홈페이지를 항상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절한 마케팅 방향을 선정합니다.
그냥 홈페이지, 쇼핑몰이 만들어진다고 사람들이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저렴하고, 좋은 사이트가 있어도 알려지지 않아서 방문자 자체가 없습니다.
마케팅은 너무 다양하여 방법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산이랑 사이트의 성격, 모두 고려하여야 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인 키워드 광고를 진행을 하고,
추후에 사이트 성격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다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잘되는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요약드리면,
무엇보다 사이트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 (또한, 사이트 제작자와 공유가 되면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지속적인 관리, 적정한 마케팅 정책입니다.
이중에서 마케팅 정책은 수시로 변경되면 되지만,
첫번째 목적과 두번째 관리 항목은 제작시점에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하시려는 분은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더 궁금한 상황은 언제든지 이곳에서 문의하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